[ 이용약관 시행 일자: 2020.03.05 ]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이 약관은 주식회사 치클포토(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1. “치클포토”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치클포토”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5.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사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 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치클포토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약관의 개정 내용을 공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재와 효력을 같이합니다.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의 서비스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1) 검색 서비스2) 개방형 서비스 (갤러리 등)3)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4)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5.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6.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2.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법령 위반 행위에 해당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게시물의 저작권)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범위에서 해당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7조 (게시물의 관리)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관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8조 (타인 소유의 사진 주문에 관한 책임)1. 회사의 모든 공정은 전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회원’이 제공하거나 게시한 사진 등의 권리관계에 대한 별도의 확인 과정이 없습니다.2. “회원”이 주문한 사진 등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일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가입 계약 ]
제9조 (회원가입)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0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0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정보의 변경을 알리지 않아 회원에게 통지를 하지 못함으로써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제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4) 다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하거나 별도로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4장 구매계약 및 대금 결제]
제12조 (구매 신청 및 개인 정보 제공 동의 등)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6) 결제방법의 선택
제13조 (계약의 성립)1. 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2. 회사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지급 방법)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3. 온라인 무통장 입금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5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재화 등의 공급)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홈페이지 내 고지하는 출고일자에 따라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7조 (환급)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5)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단순 변심에 따라 반품 및 교환하는 경우3. 이용자가 APP 또는 WEB을 통해 90일을 초과하여 로그인한 기록이 없을 경우 장바구니에 저장된 상품은 삭제되며, 이에따른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거칩니다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20조 (회사의 의무)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정보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 하거나 제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한 경우, 게시자의 동의 없이 관련 정보를 삭제, 수정, 링크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수정, 링크 차단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1) 개인 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시 허위 내용을 등록2) 타인의 정보 도용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치클포토 머니 및 상품권)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행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될 수 있으며, 회원이 스스로 서비스에서 정해진 금액을 제14조의 납부 방법을 통해 지불함으로써 구입할 수 있습니다.2. 치클포토 머니 및 상품권을 이용하여 적립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 납부 시 결제금액의 일부를 치클포토 머니 및 상품권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부가서비스의 이용 ]
제24조 (할인쿠폰)1. 회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4. 회원을 탈퇴한 경우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5조 (해외배송 서비스)1. 회사는 회사의 업무제휴관계에 있는 해외배송망을 통하여 매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해외 배송 절차를 조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배송의 단계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1) 국내 배송단계 :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이 회사와 업무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의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시점까지의 단계2) 해외 배송단계 : 물류센터 입고 후 해외배송망을 통하여 수취인에게 배송되기까지의 단계2. 해외배송의 경우 결제완료 후 1시간 이내에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하며, 구매자 변심에 의한 반품 또한 결제완료 후 1시간이내로 제한됩니다. 해외배송단계부터는 반품이 불가함을 원칙으로 하되, 해외배송이 완료된 상품이 원시적인 하자가 있는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교환 또는 반품을 승인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3. 회사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을 승인 받고자 하는 구매자는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회사로 송부하여 상품의 원시적인 하자 등 교환/반품 사유를 증명하여야 하고, 상품의 하자 등이 증명된 경우 교환 또는 반품에 소요되는 배송비 등 필요경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4. 회사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을 승인 받은 경우 구매자는 고객센터에 연락한 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물품을 반송해야 합니다.5. 상품 구매 시 결제한 예상 해외배송비가 실제소요된 해외배송비보다 큰 경우 회사는 그 차액을 치클포토 머니로 환불합니다.6. 상품 구매 시 결제한 예상 해외배송비가 실제소요한 해외배송비보다 부족한 경우에는 이를 추가 결제하여야 배송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계속적인 통보에도 부족한 해외배송비가 6개월 이상 결제되지 않은 경우 해당 상품은 회사에 귀속될 수 있습니다.7.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 시 배송 국가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관세, 배송 국가들이 부과하는 제세금 등 기타 비용은 수취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장 기타 ]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 기타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해서는 안됩니다.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4. 회사는 회원이 게제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5. 회사는 사용자의 이미지, 주문 데이터 등을 주문, 제작, 전시 등의 목적으로 저장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면책)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 APP 푸시 알람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3. 회사는 전자적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이용자로부터 광고성정보 수신에 대하여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29조 (손해배상의 범위)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2.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1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3. 손해배상의 범위는 회사와 이용자간 유료서비스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에 한정됩니다.
제30조 (손해배상의 청구)1. 회원은 손해 배상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 배상 청구 사유,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7영업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31조 (분쟁해결)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2조 (재판권 및 준거법)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 또는 이용자의 주소지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2. 회사와 이용자 간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부칙1. 이 약관은 기존회원의 경우 2020년 09월 01일부터 적용되며, 신규회원의 경우 2020년 09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2.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